일상

창원 명서동 맛집, 경호강 메기탕에서 숙취 해소

NeoTrois 2019. 5. 2. 19:36

오늘은 창원시 명서동 명곡로터리 부근에 있는 맛집 <경호강 메기탕>에서 숙취를 해소하였습니다. ‘경호강 메기탕’은 갈 때마다 손님이 북적거렸는데, 오늘은 비교적(?) 한산했습니다.

경호강 메기탕에 가면 주로 메기탕과 어탕국수를 먹었었는데, 오늘은 메기탕을 주문했습니다. 자연산은 소자가 35천원이고, 양식은 25천원입니다.

어차피 자연산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으므로 우리는 양식을 시켰습니다. 그것보다는 주머니 사정이랄까요. 

친구 말로는 장에서 메기 한 마리는 천원 정도면 살 수 있다고 하는데, 역시 음식점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는 건가요?^^

메기탕에는 된장, 고춧가루, 다진 마늘 등 갖은 양념이 다 들어가지요. 그리고 배추 우거지와 미나리와 쑥갓 등이 구수한 국물 맛을 냅니다. 

경호강 메기탕은 주방에서 끊여 나와 테이블에서는 3분 정도만 끊이면 된다 하네요. 그리고 앞 접시에 담아 후루룩! 수제비도 은근 맛있네요~

메기탕은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, 특히 이뇨 작용을 도와 부기를 가라 앉혀준다고 알려진 것으로 보아 숙취 해소에도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.

어젯밤 과음을 한 친구를 위해 특별히 고른 메뉴지만, 둘이서 점심을 해결하는데 27천원은 확실히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. 그러나 어쩌겠습니까? 먹으면 맛이 있다는데!

경호강 메기탕은 건물 뒤편에 너른 주차장이 있고,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. 경호강은 산청군 생초면에서 발원하여 진주 진양호에 이르는 강을 말합니다.

메기탕은 메기탕국, 메기국이라고 하며, 단백질은 많은데,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보양식입니다.